코수술후기 : 3일차 솜제거, 4일차 붓기 비염,비중격,비밸브 : 네이버 블로그
코수술후기 : 3일차 솜제거, 4일차 붓기 비염,비중격,비밸브 : 네이버 블로그
Blog Article
비주부 피부에는 실자국 흉터가 남으면 안 되기 때문에 1주일 이전에 발사를 합니다. 코안의 점막에는 실자국 흉터가 남아도 보이지 않아요. 절개 부위가 벌어지지 않게 2주 정도 후에 발사를 하죠. 귀연골 채취 부위는 흉터가 잘 안 보이는 곳에 절개를 하기 때문에 보통 코안 점막 발사 시 같이 발사를 하죠. 늑연골 채취 부위는 비키니 라인 안으로 흉터가 가려지지 않지만 상처가 벌어지면 안 되기 때문에 10-14일 후에 발사를 해요.
이 놈의 거즈들을 다 뽑아내고 코로 숨을 쉬고 싶었다. 마지막으로 수술이 잘 마무리되었다는 말과 함께 코 부분만 노출시킨 얼굴을 덮었던 천을 제거하면서 수술이 끝났다. 안양 이솜 이비인후과에 아침 8시 40분에 도착. 방정환 선생님과 일단 간단한 대화를 하면서 긴장을 풀었다. 컨디션은 괜찮은지 물어보셨고, 그날 진행하게 될 수술에 대해서 전체적인 설명을 해주셨다. 정상적인 귀와 원칙을 무시하고 연골을 채취한 아래와 같은 귀모양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가늑 코수술을 한다면 이러한 부담을 덜 수 있는 의료진의 노하우가 중요한데요. 우선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절개를 최대한 작게 해야 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코 성형 후 회복기간에 대해 깊게 알아보고, 각 단계별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등을 상세하게 다룰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수술 후에도 원활한 일상 생활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만약,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치료가 된다면 코의 변형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염증 치료와 함께 코재수술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원래 코끝이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게 콧구멍이 좌우보다는 위아래로 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콘 보형물은 오래될수록 주변조직에 석화화 현상이 진행되며 이는 제거시 많은 경험과 수고를 의사한테 요구한다. 코보형물의 제거, 교체시에 기존에 형성된 막이나 연골등을 같이 제거할 필요는 없다. 보통은 보형물 주변으로 석회화현상(calcification)으로 주변막 조직과 유착이 심해 제거가 어렵기도 합니다.
자가늑 코수술은 자가늑을 재료로 사용하여 코 모양을 개선하는 것을 말하며, 코 성형에도 사용을 하지만 코 재수술이나 코 재건에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자가늑 코수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가늑은 채취하는 과정이 따로 필요하여 이에 대한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그만큼 튼튼하고 충분한 재료를 제공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케이스에 따라 늑연골을 잘 사용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합병증의 위험 역시 줄일 수 있겠습니다.
고개를 어느쪽으로 기울이거나, 방향을 어느 방향으로 해야하거나 그다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가격은 수술 비용만을 염두에 둔 가격입니다. 선행 검사비, 약제비 등의 비용은 별도로 청구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예전엔 어떻게 누워도 코 안에 답답함이 있었는데..
코며 눈 밑이며 멍이 심해 사실상 일상생활은 힘든 시기였습니다. 거울을 보면 내 얼굴이 맞는 건가 싶을 정도의 생각이 들었고, 마치 저승사자 같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잠도 푹 못 자고, 일상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시기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이는 피를 흘려내는 작은 정맥이 생기면서 발생합니다.
그래도 부모님이 반대 하시는데 몇 년만 더 참아서 성인이 된 후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또 수술 시 사용한 재료와 수술법에 대해 환자 스스로 정확히 기억하고 가능하면 수술기록지 등 의무기록사본을 보관하는 것도 좋다. 일반 의료소비자가 수술재료와 술기를 모두 이해하기는 어렵겠지만 혹시라도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원인파악과 향후 치료계획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개인마다 재수술이 적합한 시기가 다르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했어요. 이전 수술의 잘못된 부분이 무엇이었는지 등 여러 방향으로 살펴본 후 개선 방안을 수립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기둥을 세우는 재료에는 크게 봐서 3가지로 비중격연골, 귀연골, 늑연골(갈비뼈연골)이 있습니다. 이 중 늑연골은 본인의 늑연골을 사용하는 자가늑연골과 기증된 늑연골을 사용하는 기증늑연골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전문가들은 코성형 후 피부나 점막을 뚫고 나오는 보형물탈출증상을 최악의 부작용으로 지적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코성형에 사용한 모든 재료를 제거하고 코 내부를 세척해야한다고 말한다. 보형물탈출 시 100% 염증이 발생하고 세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식돼 1~2일 만에도 피부조직을 녹일 수 있는 데다 치료 후에도 흉터, 구축, 모양변형이 발생할 수 있어서다. 앞서 말씀을 드렸듯이 자가늑의 장점은 비중격 연골이 오똑한 코끝을 만들기에는 부족함이 있는 경우에 대체 자가 재료로 아주 좋은 재료가 됩니다.
자가 진피지방은 엉덩이쪽에서 채취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높이가 낮아지는 경향이 있기도 하나 자가조직이므로 이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피부의 천공이 생기기 전에 보형물을 좀더 짧은것 혹은 얇은것으로 교환하거나 L–자형 보형물을 일반 보형물(boat shape)로 교체합니다. 보형물이 빠진 공간은 2-3주여가 지나면서 서로 달라붙으며 공간이 폐쇄되고 막은 점차 흡수돼 얇아져 최종적으로 코수술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볼필러 가슴수술 가슴커지는법 히알루론산필러 쥬브젠 Report this page